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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real

[Unreal Engine / Vector Ops] 01.캐릭터 추가 / 움직임 구

by 호아나트 2024. 3. 18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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캐릭터 생성

구조

  • 캐릭터 클래스 상속
  • SpringArmComponent
    • CameraComponent

움직임 구현

  • Enhanced Input 적용 
  • void ASCharacter::Move(const FInputActionValue& Value) { FVector2D MovementVec = Value.Get<FVector2D>(); if(IsValid(Controller)) { const FRotator Rot = Controller->GetControlRotation(); const FRotator YawRot = FRotator(0.f,Rot.Yaw,0.f); const FVector ForwardDir = FRotationMatrix(YawRot).GetUnitAxis(EAxis::X); const FVector RightDir = FRotationMatrix(YawRot).GetUnitAxis(EAxis::Y); AddMovementInput(ForwardDir,MovementVec.Y); AddMovementInput(RightDir,MovementVec.X); } } void ASCharacter::Look(const FInputActionValue& Value) { FVector2D LookAxisVec = Value.Get<FVector2D>(); if(IsValid(Controller)) { AddControllerYawInput(LookAxisVec.X); } } ​

애니메이션 생성

  • 로코모션 구현

속도에 따라 상태를 변환

 

  • Movement를 위한 BlendSpace 구현
  • EventGraph에서 필요한 변수(Speed,Direction)받아서 움직임을 구현

 

 

결과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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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