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Graphics

[Shader] Unifrom, Varying, Attribute 차이

by 호아나트 2024. 3. 28.
반응형

Uniform

  • 셰이더에 전달되는 전역변수이다.
  • 모든 셰이더 단계에서 사용될 수 있고, 동일한 값이 전달된다.
uniform vec4 colour1;
uniform vec4 colour2;

Varying

  • VertexShader에서 정의되어 Fragment Shader에서 사용되는 변수이다.
varying vec2 vUvs;

Attributes

  • 어플리케이션에서 정의되어 Vertex Shader에서 사용되는 변수이다.
attribute vec3 colour;
반응형

'Graphic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Shader] Step, Mix, SmoothStep  (0) 2024.04.03
[Graphics]외적은 무조건 오른손 법칙을 사용하는가?  (0) 2024.03.21
Mesh란 무엇일까?  (0) 2022.04.01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