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오브젝트를 그릴 때 정보들(정점의 위치, normals, color 등)을 GPU로 보낸다. 이 정보들을 가지고 카메라 frustum안에 존재하는 오브젝트를 그린다.
- GPU에 위의 정보들이 들어간다.
- 데이터를 VRAM으로 전송한다.
- 화면에 오브젝트를 그리도록 요청한다.
오브젝트를 그리는 과정이 실행되며 이러한 과정을 “Draw Call”이라고 한다.
특징
- 셰이더가 많이 패스되면 렌더링을 할 때 많은 draw call이 발생한다.
- 하나의 패스 = 하나의 draw call이다.
- 이 의미는 패스의 개수는 draw call의 개수와 동일하다.
반응형
'Unity > Shad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haderLab 알아보기 (0) | 2022.03.31 |
---|---|
[Material property drawer(4)] PowerSlider , IntRange 사용하기 (0) | 2022.03.30 |
[Material property drawer(3)] Enum 사용하기 (0) | 2022.03.27 |
[Material property drawer(2)] KeywordEnum 사용하기 (0) | 2022.03.26 |
[Material property drawer(1)] Toggle 사용하기 (0) | 2022.03.25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