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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nity/Shader

[Material property drawer(3)] Enum 사용하기

by 호아나트 2022. 3. 27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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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num

KeywordEnum가 비슷하지만 인자로 value/id로 구성되어있다.

이 프로퍼티는 인스펙터 상에서 동적으로 기능을 변경할 수있도록 셰이더 내부의 명령어로 전달한다.

Properties
    {
				//Enum(Value0,Id0,Value1,Id1,etc...)
        [Enum(Off,0,Front,1,Back,2)]
        _Face("Culling",Float) = 0
        
    }
    SubShader
    {
        Tags { "RenderType"="Opaque" }
        LOD 100
        Cull [_Face]
        Pass
        {
					...
         }
            ENDCG
        }
    }

주로 Cull명령어에서 찾아볼 수 있다.

“_Face” Enum타입 프로퍼티를 선언하여 사용한다.

Inspector창에서 수정이 가능한 Enum타입의 프로퍼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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